이런 것을 알려드려요!
- 초보들에게 도움되는 실질적인 글쓰기 방향 제시해 드려요
- 실력을 늘리기 위한 구체적인 글쓰기 활동을 알려드려요
- 온라인 공간에서 사랑받는 글을 쓰는 법을 알려드려요
- 글쓰기를 시작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시스템 만드는 법을 알려드려요
- 일상에서 영감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이런 러너들에게 추천해요!
- 글쓰기를 통해 인생을 돌아보고 싶은 분
- 글을 통해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고 성장하고 싶은 분
- 나만의 특별함을 찾고 싶은 분
- 누가봐도 잘 쓴 글을 쓰고 싶은 사람
코스 소개

✍️ 글을 쓰고는 싶은데…
브런치, 독립 출판, 전자책 등 다양한 글쓰기 콘텐츠들이 나오면서 글쓰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글쓰기에 도전하고 있지만, 끝까지 글을 완성하시는 분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잘 써야 한다는 부담감에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무슨 이야기를 써야할지 고민만 한 세월 하게 됩니다. 그렇게 쓰게 된 글을 완벽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오래 지속되지 못하곤 합니다.
글쓰기를 많은 분들에게 가르쳐 드리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이야기는 ‘아, 예전에 좀 쓰다가 말았어요. 꾸준히 쓰는 게 어렵더라고요' 였습니다. 누구나 쉽게 쓸 수 있지만, 오래 지속되지 못해 조각글로 남아있게 되는 것들은 들을 때 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번 코스를 통해서 김필영 티처와 함께 글쓰기에 대한 접근부터 다시 시작하려 합니다.
👀 글쓰기는 나의 경험을 나만의 눈으로 쓰는 것!
오프라인에서 수업을 하기 전에 하는 질문이 있습니다. ‘진짜 글쓰기가 어렵고 막막한 것일까요?’ 이 질문을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글쓰기에 대한 접근부터 다시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완벽해야 한다는 생각을 버리고, 특별한 소재를 써야한다는 생각을 버리는 것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소재로 글을 쓰는 지 어떻게 경험을 글로 옮기는 지를 구체적으로 하나씩 배우게 됩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수강생 분들이 반응은 ‘글쓰기, 내가 생각했던 거와는 많이 다르잖아?’ 입니다. 글을 쓰는 일련의 과정을 함께 하면서 소재를 찾고, 영감노트를 만들게 됩니다. 비슷한 경험이라도 누구의 시선으로 쓰게 되는지에 따라서 다른 결과물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처 소개, Teacher
안녕하세요 👋 김필영 티처입니다.
20대에 수많은 실패를 경험했지만, 그 경험을 토대로 글을 쓰기 시작해 현재는 작가가 된 김필영 티처입니다. 지금까지의 삶을 되돌아보면 저의 20대는 실패 투성이었습니다. 공무원을 준비하던 것도 휴대전화를 판매한 일도 아파트를 판매하던 일도 모두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실패한 20대라고 보여질 수 있지만, 이 경험은 저의 인생에 있어서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이야기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나만의 이야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자 과거의 경험은 에피소드가 되었고, 그 이야기는 나만이 쓸 수 있는 글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브런치에서 작가로 활동하면서 오프라인에서 글쓰기 강좌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만의 글쓰기를 하고 싶은 분들은 저와 함께 이 코스를 들어보신다면, 7개월 뒤에는 작가가 되어 있으실 거에요.
- 김필영 티처의 브런치
📋 커리큘럼(Curriculum)
class 1. 내 하루를 글로 쓰면 얻는 것
class 2. 나만의 글쓰기 시스템 만들기
class 3. 어떤 것이 소재가 될까
class 4. 나만의 영감노트 만들기
class 5. 오감을 활용하는 글쓰기
class 6. 말하지 말고 보여줘라
class 7. 어디까지 나를 드러내야 할까요
class 8. 공감력을 높이는 방법
class 9. 필사의 힘 -없는 것은 빌리면 된다
class 10. 스스로 글을 고치는 방법과 퇴고의 마음가짐
🔥 누가 들으면 좋을까요
✅ 나만의 이야기를 글로 써보고 싶었던 분
✅ 꾸준한 글쓰기로 브런치 작가가 되고 싶은 분
✅ 지나간 경험을 콘텐츠로 만들고 싶은 분
✅ 에세이 작가로 제 2의 인생을 살고 싶은 분
✅ 독립출판에 도전하고 싶은 분
✨ 이 코스를 듣고 나면
🖋어렵게만 느껴졌던 글쓰기가 쉽게 느껴집니다
글은 재능이 있는 사람만 쓸 수 있을 거라는 편견이 사라지게 될거예요. 나의 경험을 살린 이야기는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내가 겪은 일은 나만의 감상으로 만들어지는 고유한 콘텐츠가 될 수 있음을 이해하고 글로 쓸 수 있게 될거예요.
✍️막막했던 글쓰기가 생각했던 대로 쓰일 거예요
어떤 소재로 어떤 글을 써야할지 몰랐던 과거와는 확연하게 달라질 거예요. 경험했던 일 하나하나가 소재가 되어 하고 싶었던 말을 글로 옮길 수 있게 될거예요. 잘 다듬어진 글에 매몰되지 않고, 생각의 전환을 통해서 원하는 이야기를 재미있고 쉽게 풀어갈 수 있을 거예요.
👩🏻💻제 2의 직업으로 작가가 될 수 있어요
글쓰기를 통해 브런지 작가나, 독립출판도 할 수 있을거예요. 나만의 이야기를 모은 것이 콘텐츠가 되어 IP를 가진 작가가 될 수 있어요. 경험과 꾸준함만 있으면, 작가로서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답니다. 작가로서의 삶이 지속되면 새로운 일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더 세세한 코칭을 원한다면
수업 이후 1대1 코칭이나 글 첨삭을 원하시거나 저와 같이 꾸준히 글을 쓰실 분들은
https://open.kakao.com/o/gNGM9tQd 제 오픈 채팅방으로 들어오셔서 문의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