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것을 알려드려요!
- 나이에 맞는 말하기를 하기 위한 공부법을 배울 수 있어요
- 다양한 말하기를 할 수 있는 공부법을 배울 수 있어요
- 간결하고 명확한 말하기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이런 러너들에게 추천해요!
- 나이에 맞게 말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요
- 유창한 말솜씨를 가진 저명인처럼 말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요
- 생각을 말과 글로 일목요연하게 전달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요
코스 소개
코스요약(SUMMARY)
모두가 하는 ‘말’. 제대로 하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 내 의견을 오해 없이 있는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말하기를 하기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전 대통령연설비서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강원국 티처님만의 13가지 말 공부법을 통해 내 생각을 어른답게 그리고 나답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티처 소개, Teacher

50대 위암선고를 받기 전에는 말을 잘 듣는 사람이었습니다. 대단한 사람의 말을 듣고 글로 옮겨주는 일을 업으로 하면서 나만의 말하기를 염두에 두지 않았습니다. 위암선고가 가져다준 말하고 싶은 욕구는 ‘말하는 두려움’을 날려주었습니다. 주체적으로 말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 커리큘럼(Curriculum)

섹션 1. 성장하는 말하기를 위한 6가지 태도
어른답게 내 나이 답게 말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간결하지만 명확한 말하기를 하는 강원국 티처가 직접 부딪히고 경험하면서 익힌 성장하는 말하기를 위한 6가지 태도를 알려드립니다. 기적같은 말하기는 단번에 나오지 않습니다. 작지만 꾸준한 태도로 노력하다보면 점점 말하기가 성장하는 것을 알게 될 거예요.
섹션 2. 성장하는 말하기를 위한 7가지 방법
말하기의 성장은 어떤 말을 하고 싶은지를 계속해서 들여다보고 생각하고 고치면서 말하기는 성장하게 됩니다. 똑같은 말을 성장하기 위해서는 강원국 티처뿐만 아니라 말을 잘 하기로 유명한 전 대통령들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방법을 몰라 말하기를 성장시키지 못했던 분들은 말하기가 점점 성장하는 것을 느끼게 될 거예요.
섹션 3. Q&A - 일상 속 말하기 방법
'말하기'는 일상에서 빠뜨릴 수 없는 것 중 하나인데요. 남들 앞에서 말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내 생각을 당당하게 말하고, 재미있고 간결하게 전달하기 위한 일상 속에서 잘 말하는 방법에 대해서 강원국 티처님이 답변해주었습니다.
섹션 4. Q&A - 직장 내 말하기 방법
많은 관계가 얽히고 설켜있는 직장에서 오해없이 매너있게 말하기는 매우 중요한데요. 상대에 따른 적합한 말하기가 고민인 분들을 위해 강원국 티처님이 답변해주었습니다.
누가 들으면 좋을까요?
✅ 나만의 생각을 말로 전하고 싶은 사람
✅ 글은 편하지만 말하기가 두려운 사람
✅ 나이에 맞는 말하기를 배우고 싶은 사람
✅ 많은 사람 앞에서 말하기 두려운 사람
✅ 재미있게 이야기를 전하고 싶은 사람
✅ 논리적으로 말하고 싶은 사람
✨이 코스를 듣고 나면

→보고를 하거나 발표를 해야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큰 걱정은 ‘말을 조리있게 잘 전달하고 있는가'이겠지요. 상황에 맞는 말하기 롤모델을 통해서 공부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거예요!
🤔어떤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는 사람🤔
→무슨 말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는 순간에 바짝 얼어버리는 일이 있었다면, 말의 곳간을 채우는 법을 통해 마르지 않는 말의 샘물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매번 비슷한 말만 하는 것 같은 사람😶🌫️
→비슷한 단어를 반복해서 쓰면 언제나 같은 말을 하는 것 같죠. 비슷한 내용도 다른 단어와 다른 형식으로 말하는 공부를 통해서 다채로운 말하기로 이야기꾼이 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