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것을 알려드려요!
- 어쩌다 회사원이 된 나, 나만의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 일터에서 성장하며 재미를 찾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 1년 뒤, 3년 뒤 나는 어떤 모습으로 일하고 있을까요? 내가 원하는 일을 원하는 곳에서 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나를 탐색하는 질문을 통해 ‘나에게 찰떡 같이 맞는 일'을 함께 고민하고 찾아봅니다
이런 러너들에게 추천해요!
- 이게 정말 나의 길인가, 나와 찰떡같이 맞는 일을 찾고 싶은 분
- 왜 하는지도 모르는 채 눈 앞의 일을 쳐내느라 바쁜 하루를 보내지만, 나만의 일 자산, 일 경험이 쌓이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분
- 평생 직장, 직업이 없어진 시대에 나만의 커리어 방향성을 찾고 싶은 분
- 나만의 강점과 전문성을 찾아 나에게 맞는 더 좋은 회사를 다니며 즐겁게 재밌게 일하고 싶은 분
- 내가 관심 있고,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을 찾아 나답게 일하기 위한 실행 플랜을 세워보고 싶은 분
코스 소개
어쩌다 회사원이 된 당신, 지금 하고 있는 일 재밌게 하고 계신가요?
대학까지는 대학에만 가면 다 해결될 것 같았는데 대학에 오고 나니 취업을 해야 하고, 남들이 다 좋다고 하는 회사에 들어가면 끝날 줄 알았는데 이제 ‘평생직장, 평생직업'은 없어진 시대라는 말이 심심치 않게 들려옵니다. 이렇게 어렵게 취업했음에도 불구하고 MZ세대의 10명 중 7명은 이직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길이 아닌가, 내가 지금 하는 일이 나에게 맞는 일일까?
불안하고 헷갈리는 상황 속 일은 쏟아지고, 내 커리어가 어디로 흘러가는지 돌아볼 겨를도 없이 눈앞에 닥친 일만 처리하다보면 깊게 고민할 새도 없이 시간은 휙휙 지나갑니다.
나만 이렇게 불안하고 고민하는 걸까 😢
주변을 돌아보면 나만 빼고 다들 ‘잘’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회사는 다 거기서 거기지, 그 고민할 시간에 재테크나 배워’ 하며 주식, 코인, 부동산 투자 등에 열을 올리는 친구도 있고, 자기 갈 길을 찾아 브랜딩하고 있는 사람들이 보이기도 하고요. 고민은 더 깊어집니다. 어쩌다 회사원이 된 나, 나만의 커리어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가야 할까요?. 일터에서 성장하며 재미를 찾는 것은 불가능한 일인 걸까요?
🤷🏻♀️ 나만의 커리어 어떻게 만들어 가야 할까요?
우리는 한번도 커리어 수업을 받아 본 적이 없습니다. '너는 무슨 일을 하며 살고 싶어?' 질문을 받아본 적도, 방법을 배운적도 없습니다. 나에게 찰떡 같이 맞는 일을 찾고, 내가 원하는 일을 원하는 곳에서 하고 싶다면 구체적인 방법을 질문을 통해 함께 고민해봐야 합니다.
아래의 질문에 당신의 점수를 체크해보세요! 30점 아래의 점수가 나왔다면, 일의 재미를 찾는 시도와 일하는 환경을 바꿀 때입니다. 당신은 아래 9개의 질문에 몇 점을 주었나요 💬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예요 ✌️
✅ ‘월급 받는 회사에서 무슨 자아실현이야’ 라는 말 보다, 내가 더 잘할 수 있고 더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자신이 원하는 일을 원하는 곳에서 하고 싶나요?
✅ 어차피 하는 일, 재미있게 하고 싶나요?
✅ 내가 하고 있는 일을 들여다보고, 내가 어떤 일을 잘하는지, 어떤 일에 가슴 뛰는 사람인지, 나는 무슨 일을 더 잘하고 더 재밌게 하고 싶은지 알고 싶나요?
✅ 커리어 사춘기를 앓고 있어서 커리어 방향성을 제대로 설계하고 싶나요?
티처 소개, Teacher
안녕하세요. 커리어 엑셀러레이터 김나이 입니다. 모두가 원하는 일을 원하는 곳에서 할 수 있도록 성장의 액셀을 함께 밟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거시적인 산업의 이해를 바탕으로 나에게 맞는 일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커리어 엑셀러레이터입니다. 지금까지 수없이 많은 직장인들의 커리어 상담을 했습니다. J.P.Morgan 과 같은 금융권에서 일하면서, 남부럽지 않은 환경에서 일했지만, 저 또한 제가 하고 싶은 일을 모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쉴틈 없이 공부-졸업-취업 하다 멈춰보니 커리어 사춘기를 앓고 있더라고요.

인생 최초 한 달을 쉬고 2주간 여행을 다녀왔어요. 2주 동안 영화도 많이 보고 다양한 콘텐츠를 독식했어요. 그렇게 저를 관찰해보니 저는 ‘사람들의 이야기, 서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그렇게 저는 커리어 엑셀러레이터가 되었습니다.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은 저처럼 커리어 사춘기를 앓고 있는 분들을 만나 '어떤 일을 하세요'라고 방법을 알려주기 보다, '당신은 즐겁게 일하고 있나요?'라고 묻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 최고의 직장에서 깨달은 내 몸값을 높이는 스킬 EO 인터뷰
- 퇴사하는 MZ, 그들은 왜 떠나는가 EBS비즈니스 리뷰
- <당신은 더 좋은 회사를 다닐 자격이 있다> 김나이 저
- 어차피 하는 더 더 재밌게 하고 싶어
- 김나이 페이스북
👩🏻💻 이 코스를 듣고 난 후 발견하게 될 나
💜커리어에 대해 별 생각이 없었던 사람도
나를 잘 알게 되고 내 커리어와 나만의 일 자산과 일 경험을 쌓아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될 거예요.
💛 바깥 세상에 관심이 없던 사람도, 산업을 파악하지 못하는 사람도
4차 산업 혁명, 디지털라이제이션 등 빠르게 변화하는 파도 속 중심을 잡고 일하려면 내가 무엇부터 어떻게 왜 해야하는지 알게 될 거예요.
💙 일의 재미를 잃은 사람도
지금 하는 일이 나와 맞는지 체크해 볼 수 있고, 일의 재미를 찾기 위해 무엇부터 실행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게 되실 거예요.
💚 ’이직 고민 나만 하나?, 커리어 사춘기 나만 앓는 건가?’ 불안한 사람도
다양한 사례를 통해 나와 비슷한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나에게 접목시킬 수 있는 지점을 발견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 Curriculum
코스는 3단계로 나뉘어 커리어 지도를 그릴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좋아하는 일, 재밌게 하는 일, 더 잘할 수 있는 일을 찾고 내 커리어를 돌아볼 수 있는 질문 6가지와 환경을 분석하고 일 자산, 일 근육을 쌓는 미래의 커리어를 그리는 질문 6가지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 이 코스가 특별한 이유 💜

- 커리어 전환을 몸소 경험한 김나이 엑셀러레이터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습니다.
- 3,000명 이상의 직장인을 1:1로 커리어 코칭 하며 얻은 경험과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커리어 성장을 위한 준비법부터 실전팁까지 뾰족하게 알려드립니다.
나를 돌아볼 여유도 없이 눈 앞의 일을 해내느라 장기적 관심의 커리어를 설계할 시간이 없었다면, 가족과 직장 동료에게도 말 못 할 일 고민이 있다면, ‘내 일’을 찾아보겠다고 다짐했다면 당신에게 이 12가지의 질문이 반드시 도움이 됩니다.
노동 시장의 규칙이 바뀌고 있습니다.이제는 회사 뒤에 숨을 수 없고 내 이름으로 승부를 봐야 할 때입니다. 내가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지, 진짜 실력이 있는지, 나의 일을 나만의 언어로 설명할 수 있는지 저와 함께 진지하게 고민하고 커리어 지도를 잘 그려나가 봅시다.
내 일을 하는 여러분, 그럼 우리 코스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