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것을 알려드려요!
-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가설을 세우고 실행하는 방법
- 부업이나 창업을 위한 기본적인 사업과 마케팅 지식을 전달합니다
- 실제 창업을 경험했고 부업도 하고 있는 진짜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 직장 생활을 하다 성공적인 창업을 한 지인들의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 핑크빛 미래만 바라보면 창업 후 실패 할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런 러너들에게 추천해요!
- 평범한 사람도 할 수 있는 현업 종사자의 이야기가 필요하신 분
- 부업이나 창업을 고민 중인 직장인 또는 직장 생활을 그만둔 분
- 부업을 하고 있고, 시장에서 내 가치를 더 높이는 방법을 알고 싶은 분
- 부업을 하고 있고, 직장을 그만두고 부업으로 창업을 고민중인 분
- 마케팅 , 브랜딩이 어렵게 느껴지는 분
코스 소개
사업은 단순한 노력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사업이 성공할 통상적인 확률은 고작 10%에 그칩니다. 이렇게 힘든 일인데도 사업을 공부하고 시작하는 분은 극히 드뭅니다. ‘사업은 부딪혀가면서 배우는 거지!’ 라고 쉽게 생각하며 사업 시작하시는 분들 신용불량자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부분이 여유 있는 상태에서 사업을 시작하지 않기 때문이죠. 평생 모은 돈으로 그리고 대출로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이 실패를 감당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업을 시작할 때 공부가 중요합니다.
단 한 명의 멘토와 함께라면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사업에도 공부가 필요하다
- 사업에 정답은 없다 그러나 확률을 높이는 방법은 존재한다
- 사업은 가설을 세우고 꾸준한 검증을 통해 세상에 나의 믿음을 증명하는 것이다
이 세 가지를 기준으로 제가 수년간 실패와 성공을 반복하며 터득한 브랜딩, 마케팅 노하우를 여러분께 나눠드리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마케터 문영호입니다
저는 마케터라는 직업이 자랑스러운 마케터이고 팬을 만드는 마케팅이란📚 책을 썼습니다. 팬을 만드는 브랜딩 서클을 통해 마케팅 강의를 하고 YC컬리지 영어 학원과, 부산 대연동 오쓰 식당의 마케팅과 브랜딩을 맡고 있습니다. 모두 소위 대박 난 브랜드는 아니지만, 브랜드 팬클럽이 있을 만큼 사람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처음에 저도 여러분처럼 여유 있는 상태에서 사업을 시작하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YC 컬리지 영어 학원을 시드니에서 운영하다가 한국으로 돌아왔을 때 학생들이 거의 찾지 않아 경제적인 어려움, 실패도 많이 겪었죠. 저는 이 어려움을 어떻게 헤쳐나갔을까요? 💬

🔥 사업에 정답은 없지만, 확률을 높이는 방법은 존재합니다
마케팅에서는 ‘브랜딩’이 너무 중요합니다. 그래서 YC컬리지는 브랜드 컨셉을 먼저 생각했습니다. 사람들이 영어학원이라고 하면 되게 지루할 거라고 생각하니까 재밌는 학원으로 컨셉을 잡고 광고도 재밌게! 이벤트도 재밌게! 브랜딩을 해보는 거였죠.
당시 배달의 민족을 많이 벤치마킹해서 영어학원에서 이런 것도..? 라고 생각하는 풀 파티 👙🌊 요트파티⛵️ 같은 이벤트를 많이 기획했었어요.
물론 처음부터 잘되지는 않았어요. 원생이 27명에 파티를 열어도 10명 남짓밖에 참여하지 않았으니까요. 하지만 꾸준히 하니까 50명..100명으로 늘더군요. 지금은 코로나 위기에도 불구하고 연 매출 10억 이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 사업이란, 나의 믿음을 세상에 증명하는 것
누군가는 사업은 끊임없이 나의 믿음을 세상에 증명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도 끊임없이 제 믿음을 세상에 증명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몇 가지 가설을 세우고 실행했죠 👇🏻
✍🏻 사업에도 공부가 필요합니다

커피숍을 차리기 위해서는 바리스타 과정을 통해 커피를 배웁니다. 일식집을 차리고 싶으면 실력 좋은 셰프에게 초밥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그런데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마케팅과 브랜딩을 배우지는 않습니다. 사업하며 실패 확률을 낮추고 싶나요? 그렇다면, 성공 확률을 높이는 공부 시작해야 합니다.


2등이 레드오션에 진입할 때, 1등을 이길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요? 모두가 역사와 전통을 이야기할 때, YC 컬리지는 배달의민족을 벤치마킹해서 1등과는 다른 이야기를 했습니다.
👉🏻 후발 주자가 레드오션에 진입할 때 승산을 만들어내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 합니다.

노벨 경제학상을 받은 심리학자 대니얼 카너먼(Daniel Kahnema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인간이 항상 합리적이고 이성적으로 결정하지 않으며, 소비자들은 단순히 경험으로 구매하는 게 아니라 추억으로 구매한다”
단순 경험을 넘어서 고객이 자발적으로 자랑하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오쓰 식당과 YC 컬리지는 추억거리를 제공했습니다.
👉🏻 고객이 자발적으로 자랑하는 브랜드를 만드는 마케팅 전략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예전의 브랜드가 제품이나 서비스 중심이었다면 이제 브랜드는 고객 중심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오래가는 브랜드의 비결은 다름아닌 충성 고객, 우리만의 팬을 확보하는 것이죠. 부산의 작은 영어학원인 YC 컬리지에는 팬클럽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자발적이고도 지속적으로 저희를 성장 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현실적이고도 효과적인 브랜딩 방법, ‘고객의 신뢰를 얻어 팬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이 강의가 특별한 이유 ⭐️
- 마케팅 전문 강사가 아닌, 현업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낸 현직 마케터의 살아있는 강의입니다.
-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실제 행동으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강의입니다.
이 코스의 전반적인 내용은 고객 중심으로 이야기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고객을 내 팬으로 만들기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합니다. 브랜딩에서 고객과 팬을 만드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팬 베이스>의 저자이자 광고대행사 대표인 사토 나오유키가 한정된 자원으로 회사를 지속해서 성장시키는 방법으로 찾은 솔루션은 바로 팬이었습니다.
실제로 코로나 19처럼 어려운 위기가 닥쳤을 때, YC 컬리지를 지탱해주고 지지해줬던 건 바로 팬이었습니다.
✅ 여러분이 이제 브랜딩을 시작하려는 회사와 조직이라면
✅ 브랜딩에 미처 신경 쓰지 못했던 기업이라면
✅ 작지만 내실 있는 브랜드를 만들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라면
이 코스는 도움이 되지 않고 어렵기만 했던 마케팅 지식에서 벗어나 '지금 나에게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판별하는 안목을 기르고 '장기적인 로드맵'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 드릴 것입니다
그럼 코스에서 만나요 👋🏻
🔺 인스타그램 계정 https://www.instagram.com/yes_i_am_yc/
🔺 페이스북 계정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24398113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