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에 대한 고민은 언제 시작되고, 언제 끝날까요? 아마도 평생 이어지는 여정일 것입니다.
특히 막 고등학교를 졸업할 즈음, 처음으로 진로에 대한 깊은 고민에 빠지곤 합니다.
그리고 이는 청소년뿐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쉽게 떨쳐버릴 수 없는 고민이죠.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고민하며 걱정합니다.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나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지,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이 떠오르곤 합니다.
나 자신을 잘 알지 못하면 잘못된 선택을 할까 두렵고, 내가 가진 잠재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할까 불안하기도 합니다.
또한 끝없이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내가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는 나를 이해하고 나만의 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고민들은 우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일 것입니다.
11월, 한 해의 끝자락에서 세바시가 '진로 콘서트'를 준비했습니다
다가오는 2025년에 대한 기대와 불안함이 공존하는 이 시기, 두 명의 세바시 강연자와 함께하세요
첫 번째 강연자는 JTBC '최강야구' 캐스터, 정용검 아나운서입니다. 그는 방송 분야에서 자신만의 목소리와 개성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도전해온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두 번째 강연자는 넷플리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만찢남', 조광효 셰프입니다. 조광효 셰프는 요리를 통해 자신의 열정을 발견하고, 그 안에서 끊임없이 성장해온 여정을 공유합니다
두 명의 세바시 강연자들의 경험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성장해 나가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세요.
미래는 알 수 없기에 불안하지만, 동시에 무엇이든 할 수 있기에 설레기도 합니다. 지금 그 불안함과 설렘 속에서 첫 번째 갈림길에 서 있는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초대합니다.
✻ 이번 강연회는 세바시와 '경상남도 교육청', '경남CBS'가 함께 준비했습니다.
[강연자]
정용검 | 아나운서, JTBC '최강야구' 캐스터
조광효 | 흑백요리사 '만찢남', 조광201/조광101 오너셰프
[진행자]
채선아 | CBS 아나운서
[강연회 개요]
■ 날짜 : 2024년 11월 19일(화) 오전 10:30 - 12:00
■ 장소 : 세바시 유튜브 채널 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