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세상 속, 나만의 길을 찾고 싶다면?
우리는 매일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 살고 있습니다.
때로는 이 변화가 너무 커서 따라가기 버겁고, 나 자신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혼란스러울 때도 있죠.
그런 순간, 우리에게 필요한 건 세상을 보는 ‘더 깊은 시선’입니다.
이번 강연 시리즈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우리에게 줄 수 있는 깊은 통찰과 새로운 기회를 제시합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하며, 변화의 물결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나만의 길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지식은 힘이자 용기입니다.
그리고 그 힘은 우리에게 세상을 이해하고, 내면의 성장을 이루며,
더 나아가 지역 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합니다.
이번 강연은 그저 정보를 얻는 자리가 아니라, 나의 삶을 돌아보고 미래를 준비하는 따뜻한 여정이 될 것입니다.
지금 이 변화의 시기, 깊이 있는 시선으로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세요.
나 자신을 위한 시간, 놓치지 마세요!
강연자 소개
<송길영 | 마인드 마이너 작가, <시대예보: 호명사회> 저자>
우리는 매일 변해가는 세상을 바라보며, 그 흐름 속에서 새로운 무언가를 찾아 나가야 합니다.
세상의 작은 기록들이 쌓여 커다란 이야기를 만들고, 그 속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예측을 넘어, 우리 각자가 어떻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주체적 존재로 살아가야 할지에 대한 실천적 방향을 제시합니다.
<정유정 | 소설가>
《내 심장을 쏴라》, 《7년의 밤》, 《종의 기원》 등으로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소설가 정유정.
깊이 있는 인간 심리와 복잡한 내면을 탐구하는 데 탁월한 그녀는
매 작품마다 독자들을 몰입하게 만드는 강렬한 서사와 생생한 묘사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단순히 소설가를 넘어, 인간의 복잡한 내면과 이를 탐구하는 그녀만의 창작 과정,
그리고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심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황현희 | (주)생각발전소 대표, <비겁한돈>,<세컨더리 마인드> 저자>
한때 '개그콘서트'의 한복판에서 대중들과 함께 웃음을 나누던 개그맨이었지만,
어느 순간 그 역시 인생의 큰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실패감과 무력함으로 지나갈 수 있었던 시간을 그는 또 다른 시작의 발판으로 삼고
지금은 경제적 자유를 이룬 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데요.
새로운 선택과 도전, 실패가 망설여지는 많은 이들에게 그가 겪은 시행착오에서 얻은 교훈을 이야기해 봅니다.
<김소민 | <여기, 저 살아있어요> 저자>
저주받은 질병이라고도 불리는 CRPS, 복합부위통증증후군 환자로서
인간이 경험할 수 있는 가장 극심한 고통을 24시간 내내 느끼며 살아가야 합니다.
이런 말도 안 되는 통증 속에서 살며 좌절하기도 했지만 희망을 놓지 않고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데요.
죽음보다 더한 통증 속에서도 다시 일어서고자 했던 그녀의 이야기,
그리고 이러한 투병 과정에서 얻은 삶의 의미와 희망의 힘을 전합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하는 시리즈 강연회는 다음 주제로 매월 2회씩 경기도 내 8개 도시에서 개최됩니다.
- 더 깊은 시선: 급변하는 세상과 사회에 대한 바른 이해와 통찰을 통해 내 삶의 변화의 발판을 만듭니다.
- 더 열린 기회: 변화에 휩쓸리지 않을 직업과 일에 대한 정보와 통찰을 얻습니다.
- 더 나은 성장: 저출생과 수도권 집중으로 인한 지역 소멸 문제를 직면한 우리가 지역과 함께 어떻게 성장할 수 있을지 방법을 모색합니다.